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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안내

FAQ

  • 아르고스는 어떤 시스템인가요?
    다양한 의회 정보와 뉴스 및 소셜미디어 자료를 종합하고 분석하여 국회의 의정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.
    공공기관과 민간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분석을 수행하고 결과를 해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    국회도서관은 일반 국민들도 아르고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.

    2025.02.17 | ARGOS관리자

  • 이슈 키워드 분석 결과 중 뉴스 타임라인에 나오는 뉴스의 기준은 무엇인가요?
    뉴스 타임라인에 기간별로 제시되는 뉴스는 선택한 키워드 관련 가장 정확도가 높은 뉴스를 추출하여 기간별로 제시합니다. 선택한 키워드를 사용한 빈도 및 연관어 등을 고려하여 뉴스를 선별합니다.

    2025.02.17 | ARGOS관리자

  • 국회직원 로그인 기능이 있는데, 일반 이용자도 로그인을 할 수 있나요?
    일반 이용자를 위한 별도의 로그인 기능은 없습니다.
    아르고스는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국회직원은 로그인을 하여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    그러나 지속적으로 일반 국민에게도 아르고스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.

    2025.02.17 | ARGOS관리자

  • 내가 하는 빅데이터 분석 메뉴의 뉴스·SNS분석(상세)와 뉴스·SNS분석(비교)에서 분석 기간을 조정할 수 있나요?
    로그인을 하지 않은 이용자는 분석 기간이 어제를 기준으로 1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.
    완전히 동일한 서비스는 아니지만, 이슈 분석의 이슈 키워드 메뉴에서 검색창을 활용하시면, 원하는 시점에서 1일, 7일, 30일 동안의 이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    2025.02.17 | ARGOS관리자

  • 분석리포트 자료를 보면 엑스(구 트위터)나 블로그 등 SNS자료의 분석결과가 있는데 일반인도 SNS에 대한 분석이 가능한가요?
    엑스(구 트위터), 블로그, 커뮤니티 등의 SNS 자료는 로그인한 국회직원에 해당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. 일반인은 뉴스 데이터에 대한 자료만 분석이 가능합니다.

    2024.01.22 | ARGOS관리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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